본문 바로가기

Simple Life

타블로 성적표 나왔네

시카고 black hawks 팀 우승 퍼레이드 갔다가 와보니 한국에선 스탠퍼드 학력 위조 혐의를 받던 타블로가 성적표를 공개했다. 스탠퍼드 홈피 가서 성적표 신청하면 쿠리어로 보내주는 서비스나 PDF로 보내주는 서비스 같은걸 드뎌 받았네. 난 솔직히 얘가 이 간단한 걸 하두 안하고 질질 시간을 끌길래 진짜 구란줄 알았다.

고소가 된 상황이니까 앞으로 어찌 이야기가 진행될지는 잘 모르겠지만, 성적표까지 나온 마당에 더이상 문제제기를 하는 건 어리석은 행동이 아닐까? 방송이라는 데가 어떻게든 남들 이목을 끌어야 하고, 계속 사람들의 기대치를 충족시켜줄 이야기거리를 생산해야 살아남는 데니까 과장하고 그런 건 좀 있겠지. 얘가 방송 나가서 쏟아낸 수많은 이야기들이 다 진실일 거란 기대는 아무도 안하겠지만, 스탠퍼드 학석사 졸업한 건 사실인 것 같다.

성적표가 위조네 어쩌네 하는 소리도 나오겠지만, 스탠퍼드 한국 사람이 한둘도 아니고 그걸 어설프게 위조해서 내놨다간 단번에 발각될텐데 설마 그랬을까. 뭐 하긴, 사실이 뭐냐보다 패러다임이 먼저라는 말이 있듯이 사람은 지가 믿고 싶은 걸 믿으니까 계속 논란을 제기하는 사람이야 있겠지만 말이야.
반응형

'Simple Lif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한 때 김정훈도 학력위조 의혹이 있었단다.  (0) 2010.06.14
Chicago Blackhawks 우승 퍼레이드  (0) 2010.06.13
미용실 다니기  (6) 2010.06.11
연예인 학력위조  (2) 2010.06.09
일단 여유가 있고 봐야되  (0) 2010.06.07